Seafood from Norway 인증 안내

Seafood from Norway 인증 안내

노르웨이 원산지 마크 Seafood from Norway 인증 절차 안내

노르웨이 원산지 마크(Country of Origin Mark)는 소비자가 구매하는 수산물이 노르웨이산임을 증명하는 브랜딩이자 원산지 마크입니다. 2017년 새롭게 선보인 원산지 마크 사용을 위한 인증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새로운 노르웨이 원산지 마크 인증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nscpr@hahmshout.com로 문의주세요.

▶ 원산지 마크 인증 서류 다운로드 바로가기

▶ 원산지 마크 사용 안내 영문 웹사이트 바로가기



Seafood from Norway 인증 절차
Step 1.
라이선스 신청서
- 인증 희망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 및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한 내용 확인
Step 2.
수출 신고서
- 인증 희망 기업과 협업하는 노르웨이 수출업자의 수출 신고서
Step 3.
라이선스 계약
- 라이선스 신청서와 수출 신고서 수령 후 NSC측에서 라이선스 계약서 전달
Step 4.
제품 라벨링
- 라이선스 계약 체결 후 제품 패키징 진행
Step 5.
인증 공개
- NSC 공식 홈페이지에 로고 인증 기업으로 공개 게재

 

 

인증 절차 상세 안내

Step 1. 라이선스 신청서

원산지 마크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그 기업에서 취급하는 노르웨이 수산물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에 대해서 기입하는 신청서입니다. 본 신청서에는 해당 기업이 어떤 종류의 인증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tep 2. 수출 신고서

인증 희망 기업에서 원물을 수입하는 노르웨이 수출업자로부터 서명을 받아 제출하는 신고서입니다. 본 수출 신고서의 목적은 노르웨이 수출업자의 노르웨이 외 지역에서의 생산 시설과 관련하여 가치 사슬(Value chain)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함입니다.

Step 3. 라이선스 계약서

날인된 라이선스 신청서와 수출 신고서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로 제출하면 NSC로부터 라이선스 계약서를 전달받게 됩니다. 라이선스 계약서는 날인 후 NSC로 다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Step 4. 제품 라벨링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면 Seafood from Norway 마크를 사용하는 모든 제품 패키지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전, NSC에 제출한 후 이에 대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원산지 표시 마크는 항상 라이선스를 취득한 기업의 상표와 함께 사용되어야만 합니다.

Step 5. 인증 기업 공개

라이선스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면 인증 기업의 원산지 마크 사용 권리는 www.seafood.no/에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