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건강을 위한 수산물

Seafood and health (smiling man)
사진: Ingvar Eriksson

수산물은 심장 건강과 뼈 강화 및 뇌 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줍니다.

수산물 섭취는 심장과 뼈의 건강을 물론 뇌 기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올바를 식사를 통해 여러분의 가정에서도 다음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에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신체의 면역시스템이 자신의 체조직에 대해 항체를 생성하고 공격하는 자가 면역질환이나, 2형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방암, 난소암, 결장암 및 직장암과 같은 암 질병을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런 비타민 D의 효능과 관련해서는 새로운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 비타민 A는 눈의 건강과 면역시스템 강화는 물론 태아의 발달과 재생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비타민 B12는 신체 내 새로운 세포의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가 부족할 시엔 몸에 저장되어 있는 많은양의 적혈구가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요오드는 신체의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 셀레늄은 체내 해로운 화학적 작용을 상쇄함으로써 신체의 면역시스템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중금속과 같은 환경오염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