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

수산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

수산물은 우리 몸이 자체적으로 생성할 수 없지만 신체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훌륭한 식품입니다.

USDA(미국 농무부)는 최근 일일 수산물 섭취 권장량을 100g에서 220~340g, 주 2회 섭취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수산물은 해양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를 비롯해 신체 건강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들을 함유한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우리 몸이 자체적으로 생성할 수는 없지만 신체에 매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 심장 건강: 수산물에 풍부한 해양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뇌 기능 향상: 해양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세포간의 연결을 원활하게 하는데, 뇌의 활성화를 의미하는 뇌세포간 연결고리(시냅스) 증가는 우울증을 예방하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뼈 강화: 수산물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 D는 뼈를 강화하고 튼튼한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임산부 건강: 해양 오메가 3 지방산은 태아는 물론 산모의 두뇌 구성요소이기에, 임산부들의 수산물 섭취를 권장합니다.

- 상승작용: 해양 오메가 3 지방산은 다른 필수 영양소와 결합할 때 그 효과가 증대되기 때문에 비타민 보충제보다 수산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면역시스템 및 신진대사: 수산물 섭취량이 증가할수록 면역시스템과 신진대사가 향상되는 반면, 암과 당뇨병의 위험성은 줄어듭니다.

- 머리카락 및 피부건강: 몇몇 연구를 통해 수산물에 함유된 영양분이 피부 세포벽의 수분보유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