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고등어 스테이크

저칼로리 고등어 스테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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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공량

  • 20-40 분

  • 쉬워요

    쉬워요

사진: NSC 체험단 레시피

다이어트 요리, 저칼로리 요리로 좋은 고등어 스테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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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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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어 1 팩 
시금치   
방울 토마토 5 개 
마늘 1 개 
올리브유 1 큰술 
레몬 1/2 개 
소금과 후추   

절차

재료의 양이 바뀌었습니다. :
  • 더많은 사람을 위한 요리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 소금이나 매운 재료는 조심하세요, 마지막에 맛을 보고 추가해주세요

1.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다듬어 깨끗한 물에 2~3번 씻어 건져 체에 밭혀 물을 빼주세요~

2. 토마토도 깨끗이 씻어 반으로 썰어주시고 통마늘도 편으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3. 미니 새송이버섯도 먹기 좋게 2~3조각을 썰어주세요.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썰어놓은 마늘을 넣어 튀기듯이 볶아준 뒤 잠시 다른 그릇에 덜어 놓으세요.

5. 마늘을 볶았던 팬에 다시 미니 새송이버섯과 방울토마토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6. 버섯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다가 이것도 따로 담아 놓아주세요.

7. 버섯을 볶은 팬에 씻어놓은 시금치를 넣고 소금간을 한 후 재빠르게 볶아주세요.

8. 시금치를 볶았던 팬에 레몬 반 개의 즙을 짜준 뒤 노르웨이 고등어를 올려 구워주세요.

9. 노르웨이 고등어를 구워주다가 잠시 뚜껑을 덮어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10. 미리 볶아놓은 마늘과 시금치, 버섯 토마토를 한 접시에 섞어 담아주세요.

11. 그 위에 적당한 크기로 자른 노르웨이 고등어를 올려주시면, 다이어트에 좋은 고등어 스테이크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