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두부조림

영양 두부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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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제공량

  • 20-40 분

  • 조금 어려워요

    조금 어려워요

사진: NSC 체험단 레시피

자취요리 매콤 두부조림으로 자취생식단을 챙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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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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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어   
양파   
파프리카   
고추   
당근   
두부   
생강   
레몬   
청주   
부추   
밀가루   
소금과 후추   
간장 2 큰술 
고추가루 0.5 큰술 
마늘 0.5 큰술 
다진 양파   
후추   
100 ml 
참기름   
매실액   
대파   

절차

재료의 양이 바뀌었습니다. :
  • 더많은 사람을 위한 요리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 소금이나 매운 재료는 조심하세요, 마지막에 맛을 보고 추가해주세요

1. 노르웨이 순살 고등어와 각종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2. 두부를 썰어 놓습니다.

3. 고등어는 레몬 슬라이스와 생강을 올려놓고, 청주를 부어서 10분 정도 재웁니다.

4. 각종 야채를 썰어 놓습니다.

5. 두부의 물기를 빼기 위해 소금을 뿌려서 단단하게 만들고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없앱니다.

6. 고등어와 두부를 푸드 프로세스로 갈아 줍니다.
속재료를 다 섞어주고 소금과 후추로 약간 간을 하면 준비 끝!

7. 아까 잘게 다져놓은 야채와 함께 버무려 주세요.
 
8. 본격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두부 한쪽에 밀가루를 바르고 속재료를 넣고 또 다른 두부를 덮어서 샌드위치처럼 만듭니다.

9. 찌다가 풀어질 염려가 있으니 부추로 엮어주세요.

10.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졸인 후, 그릇에 담아 놓으면 완성입니다.